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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자격 확인하기
국민취업지원제도는 참여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에게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관련 취업지원서비스와 수당(비용)을 지원합니다. 자격요건에 해당하는 사람은 구직촉진수당(월 50만 원 ×6개월+부양가족* 1인당 10만 원씩 월 최대 40만 원 추가지원)을 지급하여 저소득층의 생계 안정을 지원합니다. 신청 후 자격확인까지 한 달 정도 소요되니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.
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
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은 우선, 워크넷에서 구직 신청을 해야 합니다. 그 후 고용센터 방문하거나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이용해 취업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. 신청서를 제출한 후 신청서 제출일로부터 1개월 이내(7일의 범위에서 연장가능) 수급자격 결정 및 알림이 도착합니다. 한 달 정도 걸리니 미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. 또한 워크넷 필요시
추가로 제출해야 하는 증명서류가 있습니다. 서류는 신청서와 동의서에 첨부하거나 고용센터에 직접 제출하시면 됩니다.
증명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- 가구단위 증명서류: 가족관계증명서, 실종신고서
- - 특정 취약계층 증명서류: 관련 추천서, 확인서
- - 소득ᆞ재산ᆞ취업경험 증명서류: 사업주 확인 자료 등 관련 증명자료
국민취업지원제도 수당
국민취업지원제도는 I유형, II유형이 있습니다. 각 유형마다 지원요건과 지원내용이 상이하오니 반드시 지원자격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. 위에 모의산정하실 수 있는 링크를 남겨드렸으니 모의산정 후 해당 유형에 따른 지원금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.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.